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
인쇄 트위터 페이스북

Q&A

사랑과 정성을 더하는 경북대학교병원이 되겠습니다.

전체 6개 (페이지 1/1)
관련사이트 > 모발이식센터 > 진료안내
자주하는 질문
이식한 모발은 정말 평생 남아있나요?
이식 후 생존율은 의사의 숙련도 및 이식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. 본 이식센터에서는 평균 92%정도로 매우 높은 편 이며, 이식된 모발은 원래 있던 후두부와 동일한 성질을 가지게 됩니다. 즉 후두부의 모낭은 어디로 이식을 해도 그 성질 그대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탈모가 일어나질 않습니다. 탈모가 진해되는 부위의 모발은 가늘고 짧게 자라지만 이식된 모발은 굵고 길게 평생 자라납니다.
후두부 두피 채취는 어떻게 하나요?
한 번에 이식 가능한 모발의 수는 약 3,000~4,000모 정도입니다. 대개 폭 1.5cm, 길이 14~20cm 정도의 두피를 도려내고 도려낸 부위는 당겨 봉합합니다. 두피를 떼어낸 자리에는 가늘고 긴 흉터가 생기지만 일반적으로 머리부위는 다른 피부와 달리 비교적 흉터가 적게 남는 편입니다.
이식할 수 있는 모발의 수는 얼마인가요?
사람마다 이식할 수 있는 모발에는 한계가 있습니다. 두피전체의 모발 수는 서양인의 경우 평균 10~15만개 정도이고, 동양인은 평균 7~8만개 정도입니다. 동양인의 경우 이식이 가능한 모발은 6,000~9,000개 정도입니다.
마취는 전신마취인가요?
국소마취로 치과 치료에 흔히 이용되는 국소마취제를 이용하므로 대부분 문제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누구나 모발이식술을 받을 수 있나요?
수술 전 출혈경향 및 기저질환(당뇨,고혈압,간질환,심장질환 등등)의 확인이 필요합니다.
밭이 문제인가, 나무가 문제인가?

모발이식을 생각하는 환자들의 흔한 질문 중 하나는 ‘이식한 모발은 평생 빠지지 않는가?’ 하는 것입니다. 모발이식은 후두부 모발의 일부를 탈모가 진행된 전두부로 옮겨 심는 것입니다. 남성형탈모는 밭이 문제가 아니라 나무 자체가 문제이기 때문에, 좋은 나무를 옮겨 심으면 그 성질을 그대로 가지고 자라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모발이식수술은 탈모를 회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
모발이식의 종류

절개법(후두부를 절개하여 피부조각을 채취하여 모낭군 단위를 이식하는 방식, FUT)과 비절개법(후두부를 절개하지 않고 모낭군 단위를 채취하는 방식, FUE)으로 나누어 집니다.

모낭군이식술

동양인은 단일모(1개)가 46%, 2-3개씩 자라나는 것이 54%입니다. 모발이 굵고, 직모이며 검은 동양인에게는 모낭군 이식술이 가장 이상적이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1